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퀴라지전차(아즈아퀴르의 홀)을 먹으며 드디어 고고학을 종결하게 되었네요.

 

12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1달정도 했네요. 말이 한달이지 정말 지긋지긋하게 했습니다.

 

저보다 더 심한분도 있지만.. 저는 제가 축캐도 아니고 저주캐도 아닌 중간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첨에 누군가 링크한 아즈아퀴르의 홀을 보고 저거다! 해서 시작했는데 후회도 많이 했습니다.

 

전문기술게시판에 하루에 몇번씩 왔다갔다하면서 정보도 보고...

 

이제 당분간 이곳은 오지 않겠지만 제 경험 및 전문기술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종합해 보겠습니다.

 

울둠 글만 보고싶으신분은 5번을 반드시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0. 아이템을 위해 고고학을 하지말 것

 

 - 많이 들어본 말일텐데.. 제 말의 의미는.. 진로크, 티란데 이런걸 노리고 고고학을 하지 말라는 얘기다.

 

 - 진로크, 티란데는 앞으로 두어달만 지나면 흔한 물건이 된다. (다른 장신구나 무기로 대체가능)

 

 - 리분때로 보면... 인간배반자가 고고학으로 나온다고 치자. 본인이 그걸 한달내내 작업했다면 잘한 짓일까?

 

 - 즉, 고고학 종결자는 바로 아즈아퀴르의 홀, 혹은 기타 장난감들이다.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

 

 - 본인도 아즈아퀴르의 홀이 목표였으며, 이 게시판에 많은 징징글과 징징댓글을 써왔다...

 

 

1. 고고학은 나름대로(?) 좋은 보조기술이다

 

 - 부캐를 키우지 않게 된다. 만약 고고학이 없었다면 전 지금쯤 부캐가 만렙일 것이고, 열심히 영던과 레이드를 돌고

 

있을 것이다. 부캐를 키우면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키우는 직장인 분들이 많은데, 고고학은 그것을 방지해 줄것이다.

 

 

 

2. 고고학을 위해 익혀야 할 스킬(?)

 

 - [조사]스킬과 [날틀]스킬을 연속으로 지정한다.(1, 2이런식으로)

 

 - 1(조사)-2(날틀)-스페이스 후 앞으로 : 이 3번이 3초내에 연속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물론 유물이 뜰 경우 바로 우클릭해서 득하면 됨.

 

*이유 : 어차피 1~2번에 유물이 나올 경우는 많지 않다. 망원경만 바로 확인하고 이동해서 시간을 줄이자

 

 

3. 고고학의 시작은 동부왕국, 450이후에는 칼림도어

 

 - 자신이 캐스터라면 트롤+화석으로 450을 찍고, 양손밀리라면 드워프+화석으로 450을 찍는다

 

 - 450에 몰아서 깐 후, 원하는 템이 나오지 않으면 그냥 칼림도어로 이동한다

 

 - 그 이유는 동부왕국에는 쓸만한게 드워프지팡이, 진로크뿐이다

 

 - 많은 동부왕국 고고학 유저분들이 트롤, 드워프는 기본으로 300회이상 복원한다. 하지만 안나온다고 함

 

 - 그 복원횟수면 톨비르유물을 꽤 복원할 수 있는 횟수이다. 450이후에는 칼림도어에서 울둠을 함께 노리자

 

 

4. 칼림도어에서 작업시, 드워프나 트롤희귀(진로크........)가 뜨면 동부왕국으로 잠시 피신

 

 - 잘 안나오거든요. 칼림도어는

 

 

5. 대망의 울둠(톨비르) : 고고학 종결자 아즈아퀴르의 홀 등장.

 

 - 울둠은 많은 고고학 유저가 노리는 필드이다. but, 삽 젠이 잘 안되기 때문에 정말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 자신이 돈 쓸데가 없다면.. 경매장에서 [톨비르 성각 문자] 를 구매해서 복원하자. 무려 24개의 조각효과가 있다.(2개)

 

 - 24개 조각이면 톨비르 삽이 2~3번 뜨는 효과다. 삽1번이 아쉬운 판국에...돈을 써서 시간을 보상받자는 이론이다.,

 

 - 가장 잘 뜨는 톨비르 희귀는 황제소년의 반지, 딱정벌레 폭풍 펜던트 이다.

 

 - 이 2개는 대부분의 유저가 20회 복원 이내로 얻게 된다.(전 재수없어서 반지 17회, 딱정벌레 37회)

 

 - 축캐인 경우 첫번째로 아즈아퀴르의 홀이 뜰 수 있는데 정말 극소수다.(보이면 죽여버리자)

 

 - 30회 이내에 톨비르 희귀가 1개도 뜨지않는 캐릭은 고고학을 포기해라.

 

 ********** 여기서부터 중요 ***************

 

 - 톨비르는 일반유저들은 100회 이내로 3번째 유물을 얻게된다.

 

 - 평균적으로 50회 이내에 3개의 희귀유물을 얻는다. (대부분 30~40 회 사이) 하지만 본인은 74회에 3번째가 떳다.

 

 - 아즈아퀴르의 홀은 3번째에 뜰 확률이 가장 높으며(글을 조사한 결과), 기어가는 손과 비슷한 확률을 가진다.

 

 - 1~2번에 반지, 펜던트 후(일반적인 사항) 3번째에 기어가는 손이 나온다면.. 홀을 포기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 톨비르 4번째 희귀는 축복받은 캐릭터에 한해 나오는 것 같다.

 

 - 만약 홀을 절대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반지, 펜던트, 손 을 가지고 있는 유저가 홀을 득할 확률이 가장 높다.

 

 

본인은.... 3번째에 손이 나왔으면 정말로 4번째는 포기했을 것이다.